본문 바로가기
  • 구름빵
카테고리 없음

빨강머리 앤이 사는 에이본리 마을(Avonlea Village)

by 흰구름빵 2024. 4. 24.
반응형

에이본리 마을 지도

브라이트 리버역(Bright River Railway Station)에서 매튜 커스버트(Matthew Cuthbert)를 만난 앤은, 한껏 부푼 마음으로 마차를 올라타서 초록색 지붕이 있는 에이본리 마을( Avonlea Village)로 향합니다. 초록색 지붕집이 있는 바로 그 에이본리 마을은, 사실 캐나다에 실제로 있는 마을이 아닙니다. 에이본리 마을은 작가 루시 모드 몽고메리의 상상으로 만들어진 마을입니다. 하지만, 감사하게도 작가는 자신이 살던 지역을 그대로 소설 속에 담아내었기에, 앤을 사랑하는 팬들은 에이본리 마을을 찾아갈 수 있습니다. 소설 속에 존재하는 에이본리 마을(Avonlea Village)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에이본리 마을(Avonlea Village)의 실제 도시는?

빨강머리 앤을 좋아하는 팬이라면 앤이 어느 나라 작품인지, 또 배경이 된 곳은 어디인지 궁금해 집니다. 사랑스러운 앤이 살던 에이본리 마을이 혹시나 실제 있는지 찾아보기도 할 것입니다. 작품의 배경이 된 곳, 분명 존재합니다. 작가 루시 모드 몽고메리(Lucy Maud Montgomery)는 캐나다, 프린스 에드워드 섬(Prince Edward Island)의 뉴 런던(New London)에서 태어났으며, 그녀는 어머니가 돌아가시자 외조부가 계신  캐번디쉬(Cavendish)로 가게 됩니다. 자라면서 주위 풍요로운 자연환경에 매료된 루시 모드 몽고메리는 자신의 작품에 그 정경을 담습니다. 그녀가 자라며 영감을 받은 지역은 캐번디쉬(Cavendish), 바로 그곳이 빨강머리 앤이 살던 에이본리 마을입니다. 캐번디쉬에 가면 작품 속의 마을을 실제로 조성해 둔 상업단지가 있습니다. 허구의 에이본리 마을은 현실에선 캐번디쉬(Cavendish)라는 도시이며, 상업단지로 에이본리 마을이 존재합니다.

 

에이본리 마을(Avonlea Village)

에이본리 마을

캐나다 PEI의 캐번디쉬(Cavendish) 6번 고속도로에 가면 에이본리 마을이 꾸며져 있습니다. 에리본리 마을은 앤을 사랑하는 사람들을 위해 앤이 살았던 19세기 작품 속, 모습 그대로 재현해 놓은 상업지구입니다. 에이본리 마을에는 10개의 식당과 6개의 상점이 있으며, 마을 안에서 간단하게 체험을 할 수 있게 만들어져 있습니다. 앤의 살던 에이본리의 분위기를 살려 두었기에 사진 촬영으로 추억을 남기기 좋습니다. 조성된 작은 마을을 천천히 둘러보다 사진을 찍고  간단한 간식이나 점심을 먹기에 좋은 장소입니다. 마을 곳곳에서 작품 속 에이본리 마을 사람들을 만나 볼 수 있으며, 또 일정이 맞으면 짧은 앤의 공연도 보는 행운도 가질 수 있습니다.

앤의 티 파티

다이애나를 집으로 초대한 앤이, 다이애나에게 포도쥬스인 줄 알고 술을 마시게 한 에피소드입니다. 20분 내외로 진행되는 짧은 연극입니다. 보고 나면 라즈베리 코디얼을 맛보고 싶어 질 것입니다.

매튜아저씨와 소매가 볼록한 원피스

앤이 그토록 입고 싶어했던 소매가 볼록한 원피스를 매튜아저씨가 선물하는 에피소드입니다. 낯을 심하게 가리며, 여자 하고는 얘기도 잘 못하는 매튜아저씨가 어렵게 어렵게 마련한 선물이었는데, 매튜아저씨의 앤에 대한 사랑을 느낄 수 있는 이야기였습니다.

운영시간 및 이용요금

운영기간 2024년 6월 16일 ~9월 4일 
이용 가능 시간 상점 10:00 ~ 20:00 / 레스토랑 11:00 ~ 20:00 
입장료 무료
주차장 이용요금 무료

※ 단, 일부 상점과 Artisans Studio의 이용 가능 시간은 매장별 상황에 따라 다를 수 있습니다.

에이본리 마을에서 놓치지 말아야 할 것들

추억 남기기: 19세기 시대로 꾸며 놓은 에이본리 마을은 사진으로 추억을 남기기에 좋습니다. 한적하고 평온한 분위기, 19세기 풍 정원, 나무판으로 만들어진 보도블록 등 동화 속 풍경 속으로 들어간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습니다.

에이본리 마을

에이본리 드레스 하우스 (Avonlea Dress Up House) : 앤의 의상을 빌려 입어 볼 수 있습니다. 

드레스 업 하우스

● 다양한 미니 연극 :  몇가지 앤의 에피소드를 짧은 연극으로 감상할 수 있습니다.

● 1872년 지어진 건물로 루시 모드 몽고메리가 예배에 참석하기도 한 롱 리버 교회(Long River Church) 또, 루시 모드 몽고메리가 PEI 벨몬트 지역에서 교사 생활을 했던 학교를 이전 복원한 학교가 있는데 이 곳도 꼭 둘러보길 추천합니다.

 

 

댓글